네이버에서 다음으로 블로그를 옮긴 지 14년...다음이 카카오와 합쳐지고 카카오가 블로그 사업을 접기로 했단다. 제시한 대안을 따라 티스토리로 2022년 7월 이동하다.
블로그 옮길 때 마다 겪는 일 중 가장 마음 걸리는 것은 방명록, 댓글이 날아갔다는 점. 개인정보 이동의 계약 관 계가 달라지기 때문이란다. 블로그의 게시물들의 정체성을 구성했던 이들의 발자취가 사라지매 다시금 디지탈 유목민의 숙명을 절감하며 아쉬워하다...
이런 터라 재차 적는 바, 논리 퀴즈 정답을 알려달라는 댓글은 무시함. 스스로 길을 찾아보라는 취지. 댓글에 적힌 답이 오답일 가능성이 눈에 띌 경우 (비망록에 정리해둔 글을 참고하여) 답을 달든 말든 하겠음.
(2022-07-25)
(quote)
#1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를 관리해보세요.
티스토리에 오신 걸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글 뿐만 아니라 블로그의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관리'를 확인해보세요.
#2 다양한 스킨이 있어요.
티스토리에 있는 다양한 '스킨'도 살펴 보세요.
블로그나 사이트를 사용하는 목적에 맞게 스킨을 고를 수 있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주로 하실 건가요? 잘 생각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고르세요.
'스킨 편집'을 통해 다양한 커스텀, 그리고 홈 꾸미기를 적용하실 수도 있답니다.
#3 포럼에서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마지막으로 사용하시다가 티스토리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포럼'을 확인하세요.
찾기 어려울 땐 직접 질문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친절한 티슷터 분들이 바로 답변해 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