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논리 게임. 모두 50단계가 있으며 매우 구성이 괜찮습니다.
사용법은 압축을 풀고 실행화일을 불러낸 후
시작, 점프 - Z
상자 들기 - X
좌우 상하 이동 - 화살표키
제자리에서 방향 바꾸기 - Shift+화살표키
길게 점프 - 멈춘 상태에서 화살표+Z
메뉴 (스테이지 지정 포함) - ESC
몇 개 팁을 적습니다. 힌트는 아님다. 뭐, 시행착오를 하다 보면 알게 됨...
1. 압축기로 점프할 때, 바닥에 떨어지기 전 좌우 방향 전환이 가능함다.
2. 얼음에 올라가면, 진행방향으로 맨바닥(사다리 또는 땅, 벽돌) 나올 때 까지 걍 미끄러짐다.
3. 화살표에 올라가면 표시 방향으로 미끄러짐다.
4. 위 2, 3에서 미끄러지는 동안은 머리에 인 짐을 내려놓을 수 없슴다.
5. 구름은 한번 밟고 발을 떼거나 헤딩하면 없어짐다. (옆에서 밀면 변화 없음)
6. 구름에 얹힌 물건은 구름이 없어지면 자유낙하함다.
7. 압축기에 올라타면, 맨몸일 때는 3칸, 짐을 이고 있을 때는 1칸 점프함다.
8. 열쇠를 먹으면 그 수 만큼 나무 문이 열리고, 초록 작은 공을 다 먹으면 철제 문이 모두 열림다.
9. 점프하여 한 칸 뛰려면(방향키+Z), 착지 지점 바로 위 장애물이 없어야 함다.
10. 사다리에 올라간 상태에서는 한 칸 점프해서 뛰기(방향키+Z)가 먹지 않슴다.
11. 머리 위 짐을 내려놓으려면 내려놓을 곳과 그 바로 위가 비어있어야 함다.
12. 스스로 점프를 할 수 없는 경우
a. 머리에 짐 이고 있을 때
b. 미끄러지고 있을 때 (위 4의 경우)
c. 끈끈이 지대일 때 (몸이 번쩍거림~)
13. 압축기에 올라타 점프할 경우, 완전히 상승한 상태에서만 좌우로 떨어짐다.
감상문도 붙일까요?.
이 글은 시간 별로 없는 분들을 위한 안내, 동기부여를 위한 것으로,
당근 해법이나 힌트는 적지 않습니다. 제 나름의 난이도를 (1)~(5)로 매깁니다.
01 : (1) 가장 간단한 형태, 걍 워밍업
02 : (2) 중간 복잡한 형태, 뜀뛰기 유형과 쿠션에 올라섰을 때 몇 칸 점프하는지를 알 수 있음.
03 : (2) 철제문, 화살표(컨베이어), 점프금지구역이 소개됨.
04 : (3) 구름과 풍선이 소개됨. 횡으로 움푹 파인 곳에 들어가는 법을 알게 됨.
05 : (2) 얼음이 처음 소개됨. 난이도는 낮음.
06 : (4) 간단한 유형이면서 골 패는 문제. 강추함.
07 : (4) 역시 간단한 유형이며 머리 깨짐. 강추함.
08 : (5) 수읽기로만 풀면 초절정고수임. 초강추.
09 : (2) 화살표 위에서는 어떤 현상이 일어나는지 보여주는 워밍업
10 : (3) 화살표, 점프금지구역이 머리를 괴롭힘.
11 : (3) 수읽기로만 찾아내면 절정고수임.
12 : (4) 수읽기로만으로는 어려움. 강추함.
13 : (3) 간단하지만 머리 괴롭힘.
14 : (5) 말이 필요없음. 초강추.
15 : (4) 사다리의 성질을 알게 됨.
16 : (4) 형태는 간단하나 쉽게 풀리지 않음.
17 : (5) 쿠션의 성질을 알게 됨.
18 : (3) 형태가 복잡하지만 일관된 논리 구조.
19 : (5) 좋은 문제임. 초강추.
20 : (3) 좌우대칭 유형.
21 : (3) 손발이 조금 고생해야 하는 문제.
22 : (5) 기발함.
23 : (3) 구름 무더기. 손발만 조금 고생하면 됨. 시행착오로 해결됨.
24 : (5) 감탄이 절로 나옴.
25 : (2) 손발이 바빠야 하는 문제. 하급.
26 : (3) 좌우대칭형. 구성이 깔끔함.
27 : (4) 매우 구성이 괜찮음.
28 : (3) 구성은 깔끔.
29 : (2) 손발이 바쁘고 정확한 키조작이 요구되는 문제.
30 : (5) 시작은 손발이 바빠야 하지만 그 후가 문제.
31 : (4) 화일 에러. 걍 풀림. 보완 감안하면 오른 쪽 과제가 고난이도.
32 : (3) 손발 바빠야 함. 좌우대칭 구성의 기발한 문제.
33 : (4) 얼음 위의 댄스. 도미노(거울)에 속지 않는 수읽기 어려움.
34 : (5) 기발함. 난이도 4.5 정도.
35 : (4) 얼음, 구름 구성 절묘.
36 : (2) 머리 필요없이 손발만 바빠지는 문제.
37 : (5) 초강추.
38 : (?) 무지무지 복잡함. 비추.
39 : (3) 재미있는 구성.
40 : (2) 복잡한 모양이지만 뭔가 장치를 빠뜨린 듯.
41 : (5) 끝까지 해결 쉽지 않음.
42 : (4) 기발함.
43 : (5) 초강추.
44 : (5) 유일한 답에 간단히 도달 안됨.
45 : (5) 끔찍함. 알고보면 허탈함.
46 : (3) 독창적인 구성.
47 : (4) 강추.
48 : (4) 절대 불가능으로 보이지만 방법 있음.
49 : (4) 콜럼부스의 달걀.
50 : (4) 화일 에러. 열쇠 하나 먹을 수 없음.
머리 깨지는 논리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즐겨 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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